분포를 살펴보면, 비이용자와 30분 미만 이용자 모두 남성에 비해서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많았다. 또한 비이용자의 경우 연령이 높을수록 차지하는 비율이 많은데 특히 ‘35세~39세’는 44.4%로 거의 절반에 가까운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30분 미만 이용자는 비이용자와 달리 20대가 30대에 비
따르는 성향이라고 본다면 수상경력/흥행실적은 영화에 대한 평이 수치화 되기 때문에 비교적 객관적인 것을 중시하는 성향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의과대학 학생들이 수상경력/흥행실적을 많이 고려하는 것은 대중적인 경향보다 객관적인 기준을 중요시하는 모습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2.3. 장르
만의 것일 수는 없다. 흥보가의 근원설화는 몽고의 박타는 처녀가 언급될 만큼 세계적인 분포의 모방담(模倣譚)을 그 구성의 근간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호남으로 정착하기 이전의 판소리는 앞서 말한 것처럼 전국 각 지역의 설화와 그 지방의 음악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형태로 추측할 수 있다.
극을 말하고 굿놀이는 굿판에서 가장(假裝)이나 탈에 의해 인격 전환을 일으키는 놀이를 일컫는다. 이들은 담당 배우나 사용되는 소품, 연기의 수단에 따라 지역적으로 다양성을 띄며 발전해왔는데 이 중 가면극은 지역별로 널리 분포하면서 연행된다는 점에서 민속극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다.
장르를 각기 한 개 이상 선택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감상 경험을 자유롭게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토속음악’과 ‘통속음악’의 개념
1) 토속음악
‘토속’과 ‘통속’은 음악이 어느 한 지역에 국한된 것인지 아니면 전국적으로 성행하고 통용되어 불리어진 것에 대한 분류이다.
목표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기업이 사용하는 통계량은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간단한 영화 주제 집계 방법으로 상영 시간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또한 필터 시간 빈도 분포표와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시각적 이미지와 통계 데이터로서 최적의 척도 값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책 정보
1.1 책 정보
이 책은 스티븐 제이 굴드가 진화론에 대한 입장과 생각을 담은 책으로, '풀 하우스'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번역자는 이명희님입니다.
굴드는 이 책에서 진화에 대한 입장을 단속평형설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는 진화가 진보가 아닌 '생물학적 다양성의 증가'라는 것
장르가 존재한다. 문학에 시가 있고 소설이 있고 수필이 있는 것처럼 그 형식과 줄거리에 따라 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 영화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보통 장르에 대해서는 극영화에 더 초점이 있으며 멜로드라마나 코미디가 바로 그러한 장르 영화는 한 종류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다
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장르영화의 개념과 장·단점
(1) 개념
장르 영화란 “소재와 주제, 성격묘사, 플롯공식, 시각적 배경이 매우 비슷해 특정한 영화 그룹에 속하는 영화를 말한다. 관객 중에는 특정 장르를 선호하는 사람이 상당수 존재